건축학교 예비교사 과정

가장 가까이에서 오랫동안 참가자들과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작업하는 예비교사 선생님들은 언제나 건축학교의 기둥이었습니다. 그동안 건축학교가 높은 만족도와 재참가율을 유지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예비교사 선생님들의 애정과 수고가 있습니다. 

건축학교의 예비교사는 주 강사인 건축가가 기획한 교안을 잘 소화해서 알기 쉽게 가르쳐 주는 또 다른 선생님이지만, 한편으로는 건축학교에 참가하는 분들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목격하며 그로부터 배우는 학생이기도 합니다. 저희 건축학교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과 건축을 사이에 두고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해 나갈 예비교사 선생님들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그동안 교안 실습 위주로 진행해온 예비교사 과정을, 건축 교육자로서의 커리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이론적 배경과 실무적인 지식을 눌러 담은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재편하여 선보입니다. 향후 실제 예비교사로 활동하실 분들 또한, 이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건축학교 예비교사 과정>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왼편의 ‘수강신청’ 탭의 ‘예비교사 과정’을 클릭하셔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계 바깥의 커리어에 대해 고민하는 건축 전공자, 기존 교육 과정에 건축적 요소 도입을 시도하는 교육자, 자녀에게 건축의 세계를 소개하고자 하는 부모님 등, 건축을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대상
건축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현직 교사, 학생 모두 가능
내용
실제 투입될 프로그램의 교안 사전 실습
기간
씨앗꿈, 새싹꿈, 푸른꿈 과정 수업 일정과 동일
모집
해당 교육프로그램 당 3–6명
문의
정림건축문화재단
02-3210-4992
hyun@jungli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