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꿈 과정’은 다양한 삶의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축의 맥락에서 비판적 사고력, 표현력, 창의력을 키워냄으로써 스스로의 삶을 구체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올 봄, 푸른꿈 과정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여러 청소년들을 만납니다. 보다 진지하게 진로로서의 건축을 고민하는 청소년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예비교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립니다.
대상
'푸른꿈 과정’ 을 함께 꾸려나갈 선생님 (전공, 연령 무관)
건축교육을 적용하고 싶은 중, 고등학교 교사, 또는 관련업계 직장인
인원
4명
접수
2022년 4월 13일부터 24일까지
면접
위 링크를 통해 접수하신 분들에 한하여 추후 개별 연락
일정
4.30 사전 실습
5.9 ~ 5.30 매주 월요일 오후 3:30-5:30 @오산 매홀중학교
안내
기존 예비교사와 신규 접수자는 구분하여 접수 필수
하단의 예비교사 사전 교육에 모두 참여 가능해야 함
매홀중학교 푸른꿈 과정
5. 9
나의 집을 지어줘 (양인성)
“나는 힘이 약해요." "나는 잘 넘어져요."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어떤 친구'의 집을, 주어진 몇 개의 단서를 반영하여, 문제 해결로서의 건축을 만납니다. 우리의 이웃으로 함께 살아가는 미지의 친구를 상상해보며, 사회 속에서 건축이 지니는 의미를 체험해 봅니다.
5.16
가우디 구조 (김보현)
자연의 힘의 원리와 곡선의 가치를 살펴보는 현수 구조 만들기 수업. 형태저항구조에 대한 이해와 흔들리는 모델 만들기를 통해서, 건축이 흔히 접하는 네모를 쌓아 올리는 방식만 있는 것이 아닌, 다른 형태와 방식이 가능함을 학습해봅니다.
5.23
아듀, 스쿨 1 (홍재승)
학교를 구성하는 재료의 물성, 공간감을 재현해보고 각자가 구상한 공간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현해봅니다. 드로잉 또는 스크립트를 통해 발전시켜본 공간을 탐색합니다.
5.30
아듀, 스쿨 2 (홍재승)
새로 태어나는 학교로서, 학생이 구상한 공간을 다이어그램, 모형 등으로 제작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합니다. 이로써 건축가가 공간을 해석하고 재탄생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합니다.